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회사를 홍보하고 대중적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스포츠마케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스포츠마케터의 유래 및 매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며, 스포츠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 등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우드아트 키링을 만들어보고, 운동 선수이름 맞추기, 스포츠마케터의 활동 분야, 스포츠 마케터의 미래에 대한 활동지를 해보며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 프로그램입니다.
* 학생수 20명 초과 8,000원(1인-재료비포함) / 기본 2차시 수업
* 학생수 20명 이하 120,000(1반) + 1,200원(1인-재료비)/ 기본 2차시 수업
스포츠마케터는 우선 소비자의 의식과 행태를 분석하고 기업이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대중에게 회사의 이름과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홍보 및 마케팅을 합니다. 각종 스포츠의 개최, 후원, 진행 등의 방법으로 선수명, 스포츠팀명, 기업명, 단체명, 상품명 등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하여 대중적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기업의 마케팅부서에서 주로 근무하게 되며, 최근에는 스포츠에이전시나 스포츠 마케팅 전문회사에 소속되어 근무를 합니다. 스포츠마케터는 스포츠 용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일, 스포츠 선수관리, 각종 스포츠 대회 및 이벤트 기획 및 유치, 스포츠 중계권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가능합니다.
업무 수행을 위해 마케팅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광고 회사 등에서 경력을 쌓은 후 이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대학에서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등을 전공하면 스포츠 마케터가 되는데 유리합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하고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연결하는 일인 스포츠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합니다.